관리 메뉴

한국인으로 살아 가기

끌라빠가딩 몰(Mall Kelapa Gading = MKG)의 미용실들 본문

미용

끌라빠가딩 몰(Mall Kelapa Gading = MKG)의 미용실들

beautician 2009. 2. 2. 21:52

 

끌라빠 가딩 몰은 몇 해 전까지만 해도 자카르타의 북부 중심 끌라빠 가딩(Kelapa Gading)의 유일한 몰이었습니다.

 

최근 끌라빠 가딩이 개발과 발전을 거듭하면서 아르타 가딩 몰(Mall Artha Gading), 스포츠 몰(Sprot Mall), KTC (흔히 마타하리 또는 하이퍼마트로 알려져 있지만) 등 여러 몰들이 들어섰고 바로 최근에는 몰 오브 인도네시아 (Mall of Indonesia = MOI)까지 세워졌지만 끌라빠 가딩 몰 역시 원래의 MKG1 옆으로  MKG2, MKG3, MKG5는 물론 라피아자 (La Fiazza) 몰까지 연결하여 이제는 자카르타에서 그 크기에 있어 비교할 만한 곳이 별로 없는 초대형 몰로 거듭난 상태입니다.

 

따라서 건물의 부분별로 연륜이 달라 MKG1 부분에는 1층에 죠니 안드레안, 요피 같은 전통적인 저가 미용실들이 들어서 있는 한편, MKG2에는 루디 하디수와르노, 메이메이, 이르완팀(Irwan Team), 피터 새랑, 토니 앤 가이(Toni & Guy) 살롱등 고급살롱들이 2층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MKG3과 MKG5 의 접경 부분 3층에 레오 스테판(Leo Stephan)살롱까지 이눌 비스타(Inul Vizta) 가라오케의 인접한 루코에서 옮겨와 있습니다.

 

워낙 유동인구가 많은 몰이고 비록 신흥 몰들의 도전이 거세지만 끌라빠 가딩에서의 그 위상은 앞으로도 상당 기간 변동이 없으리라 보이네요.

 

 

MKG3의 3층

MKG5로 가는 길목에 마리 프랑스 보디라인, 벨라, 스벤슨 등 피부관리실들이 보입니다.

 

 

레오 스테판 살롱 (Leo Stephen)

 

 

나름대로 고급살롱으로 키워 가고 있지만 근무하는 미용사들의 자질은 좀 의심스러운 곳이지요.

 

 

 페이스샵 (The Faceshop)

 

 

MKG2에서 MKG3으로 넘어가는 미용실가 복도 한 복판에 자리를 잡은 페이스샵은 한국에서의 중저가 브랜드 이미지와는 달리 자카르타와 반둥 등 주요도시의 고급몰 가장 좋은 목에 자리를 잡아 인도네시아 측 파트너의 위력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메이메이 살롱 (May May Salon)

 

MKG2의 Sogo로부터 복도 건너편에 루디 하디수와르노 살롱과 이르완팀 사이에 있습니다.

 

 

루디 하디수와르노 살롱 (Rudy Hadisuwarno Salon)

 

브래드 톡이 있는 로비를 따라 중앙 광장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한 층 올라와 MKG2 쭉을 바라보면 왼쪽 첫번째가 루디 하디수와르노 살롱, 그 옆으로 메이메이 살롱과 이르완팀 살롱이 인접해 있습니다.

 

카운터

 

내부 미용실 부분 

 

떠구씨(Mr. Teguh)는 이 미용실의 수석 디자이너입니다. 

 

에파 아주머니도 노련한 미용사입니다. 최근 남편과의 사별을 겪고서도 굳건하게 일을 다시 시작했지요

 

 

 

루디 하디수와르노와 같은 레벨의 고급 미용실에서는 대부분 한국산 그레이트(Create)의 디지털펌을 싱가폴에서 구매해와 사용하고 있습니다. Twin Belle은 몇년 전에 출시된 모델이지요.

 

루디 하디수와르노의 세발대

 

 

 토니 앤 가이 살롱 (Toni & Guy Salon)

루바체와 함께 최고급 미용실군을 형성하고 있는 토니 앤 가이는 그러나 미국 본토의 토니 앤 가이와는 상황이 사뭇 다릅니다. 토니 앤 가이 학원을 나온 사람도 없고 대부분 루디 하디수와르노나 피터 새랑 등 타 고급 미용실 출신들을 채용하고 있지요. 주인인 죠티 아줌마(Mrs. Joti)는 인디아 사람으로 자카르타 전역에 4군데 점포를 가지고 트리스탄이라는 호주인 미용사를 수석 아트 디렉터로 들여 왔지만 관리 행정에는 여러가지 문제들이 많이 직원들의 이탈이 많습니다.

 

 

 

 

이곳 토니 앤 가이는 뽄독인다 몰(PIM II)의 아웃렛과 함께 소고 백화점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르완팀 (Irwan Team)

 

 이르와팀 역시 고급몰을 중심으로 입점해 있는 최고급 미용실로 토니 앤 가이, 알폰스 등과 함께 서양 미용사를 고용하고 있는 몇 안되는 미용실들 중 하나입니다.

 

 

피터 F 새랑 살롱 (Peter F Searang)

 

 

이게 문제의 포스터.  피터 새랑 성공의 동력이 된 영국 수상 마가렛 데쳐 여사의 머리 손질 모습입니다. 이 사진 한 장, 그리고 줄리아 로버츠의 메이크업 장면 사진으로 피터 새랑은 일약 스타덤에 오릅니다. 

 

 

마르타 틸라아르(Martha Tilaar)

화장품 판매점

 

 

죠니 안드레안 살롱 (Johnny Andrean)

 

MKG 1의 로비층 파머스 마켓 앞 엘리베이터 코너에 있는 죠니 안드레안 살롱은 MKG2의 미요실들에 비해서는 격이 좀 떨어지나 이곳에서 가장 오래된 살롱 중의 하나지요.

 

 

 요피 살롱 (Yopie Salon)

 

MKG1 로비층 동쪽 출구 가까이의 요피 살롱도 꽤 오래되었고 요피 살롱 중에서는 미용사들의 구매력이 가장 강한 곳이지요,

 

 

팍시 이발소 (PAXI Barbershop)

요피 살롱 건너편의 이발소

 

 

네일피아 (Nailpia) 

네일 아트 전문점

 

 

 MKG3의 로비광장 

 

MKG5의 로비광장 앞

 

MKG3의 문구점 페이퍼클립(Paperclip)에서 바라본 1층 복도

 정말 어마어마한 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