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와 소설 사이, 그 어디쯤

애당초 내 인생에 뭔가 쉽고 만만한 게 있을 리 없었다.

한국인으로 살아가기

미용

ICD Indonesia – 메단 (Medan) 세미나

beautician 2011. 5. 13. 15:52

 

 

ICD Indonesia – 메단 (Medan) 세미나

 

 

국제 미용인 협회 성격인 ICD는 인도네시아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1년도에 들어 괄목할 만한 부분은 장기간 ICD 인도네시아 회장직을 맡았던 Rudy Hadisuwarno 가 이선으로 물러서고 20년 이상 나이 차이가 나는 Peter Lim 이라는 Medan 출신의 젊은 미용사가 회장직을 인계받으면서 인도네시아 미용계 전반에 세대교체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는 점 일 것입니다.

 

2011 5 4일 북부 수마트라의 메단에서 ICD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메단은 인도네시아에서 자카르타, 수라바야에 이어 3번째로 큰 도시이고 그 뒤를 반둥(4), 마카사르(5)가 잇고 있지요,

ICD 회원 12명이 각자의 미용실을 운영해 왔지만 정작 ICD 세미나가 메단에서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이번 세미나의 스폰서로서 전체 비용의 지출을 담당한 Wella 측에서 신임 ICD 인도네시아 회장인 Peter Lim을 배려하여 예우 내지는 아부 차원에서 마련한 세미나라는 인상을 강하게 풍겼지요.

 

 

 

 

세미나가 열린 Hotel Aryaduta Indah의 세미나장 로비.

 

 

오른쪽은 Mrs. Lily. ICD 인도네시아 본부의 비서입니다. 회장은 Peter Lim에게 인계되었지만

Lily씨는 전임회장 Mr. Rudy Hadisuwarno의 자카르타 본사에 있는 ICD 사무실에 근무하고 있지요.

아직은 세대교체의 초반이어서 2011 Mr.Rudy Peter Lim의 등 뒤에서 수렴청정을 하고 있는 듯

보입니다.

 

 

작은 거인이라 할 만한 루디 하디수와르노 씨. 워낙 거장인 탓에 점심식사 중에도 주변에 감히 다가가는 사람들이 없었습니다.

 

ICD Medan 미용실 주인들과 유수한 미용사들 200여명을 초청해 점심식사 후 오후 1시부터 세미나를 시작했습니다.

로비에는 사람들이 들끓고 Wella 인도네시아를 인수한 PT. Tri Lestari에서는 Ms. Pauline이라는 젊은 매니저로 하여금 이 날 모임을 총괄토록 했는데 아마도 미용계의 세대교체라는 concept에 맞추어 Wella 측에서도 차세대 매니저를 전면에 내세운 것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세미나가 시작되자 남성 춤꾼들의 춤 공연이 끝나고 여가수가 등장해 멋진 퍼포먼스를 보였습니다.

 

 

루디 하디수와르노 전임 회장의 개회사

 

 

ICD 인도네시아의 신임회장 Peter Lim의 인사말.

 

 

이 모임을 스폰서한 Wella Ms. Pauline.

 

세미나의 첫 순서는 Rudy Hadisuwarno Art Team Mr. Sonny Susanto Christopher 미용실 체인 사장인 Ketty 여사의 무대였습니다.

 

 

Mr. Sonny Susanto는 이제 인도네시아 미용계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는 유명인사입니다. 본업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라고 하는 게

마땅하지만 전반적인 헤어스타일링 역시 손색이 없고 특히 세미나에서는 인니어로 sanggul 이라고 하는 upstyle 머리를 주로

시범 보이곤 합니다.

 

 

Mr. Sonny가 무대에서 upstyle 시연을 보이는 동안 Mr. Sonny의 또다른 모델이 완성된 스타일을 선보이며 catwalk을 했고요.

 

 

 

 

가운데의 Ketty여사가 머리를 만진다는 사실은 제가 이 업계에 들어온지 근 10년만에 처음 알게 된 사실입니다.

사업가라고만 알고 있었거든요. 그러나 이날 Ketty 여사는 무대 위에서 저 뽀글머리를 멋들어지게 뽑아 냈습니다.

왼쪽에 서 있는 사람은 Wella 측 수석미용사인 Michael Helmi인데 이날 그는 보조 MC와 해설자 역할 사이를

오가며 세미나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무대 위를 종횡무진 했습니다.

 

 

이 아가씨는 Ketty 여사의 또다른 모델.

 

 

 

 

 

 

Sonny Ketty 여사의 모델이 모두 완성된 상태. 그런데 오른쪽 검은색 드레스를 입은 아가씨는 전날 내가 Medan에 도착햇을 때

한번 본 적이 있었습니다.

 

 

이게 오른쪽 아가씨의 원래 모습. 전날 머리염색만 막 끝낸 상태였습니다.

 

 

세미나 전날 Peter Lim의 미용실은 일반 손님들을 받지 않고 세미나 준비에 여념이 없었습니다우린 여기서 미용사들과

일부 모델들을 만나 인사를 나눴고요. 그 중 바로 위 사진의 보라색 머리칼 아가씨가 가장 돋보이는 미인이었습니다.

세미나 당일 무대 위에서의 모습은 오히려 짙은 화장때문에 원래의 미모가 많이 감춰져 버린 느낌이었고요.

 

 

그리고 나서 아마도 이날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인 순서가 시작되었습니다.

2세 미용사들의 시연이죠. 세대교체의 상징이라고 받아들여졌습니다.

루디 하디수와르노는 자식이 없어 그 조카인 Diana Suwarno가 맨 앞 자리에 나왔습니다.

 

 

 

 

이 아가씨들은 Bandung 에서 왔습니다. 가운데는 ICD 반둥 지점장인 Hetty 여사의 큰 딸, 오른쪽은 이름이 같은

또 다른 Hettie 여사의 딸로 어머니는 반둥에서 둘째 가라면 서러워할 유명한 미용사입니다.

  

 

 

왼쪽 아가씨는 ICD 반둥 지점장 Hetty여사의 둘째 딸. 오른쪽 모델은 백치미와 더불어 어딘가 007 영화에

나오는 조스 필이 납니다.

 

 

왼쪽 청년은 역시 반둥에서 이름을 날리는 미용사 Ting Ting 여사의 아들.

 

이들의 시연이 끝난 다음 이제 하이라이트. 4명의 미용사들이 나와 헤어 커팅 기술을 선보이는 것이었는데 노장 2명과 Peter Lim을 포함한 신예 2명이 무대에 올랐습니다.

 

 

 

 

애쓰는 Peter Lim

 

 

 

 

오른쪽은 Jogya에서 오신 Lina 여사. 헤어스타일을 예술로 분류한다면 개인의 취향이 크게 작용하긴 하겠지만

내가 보기엔 Lina여사의 명성에도 불구하고 정말 누가 봐도 한눈에 반할 초특급 미인 모델의 치렁치렁한 머리칼을

싹뚝 잘라 영구처럼 만들어 놓았다고밖에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 모델은 인도네시아 TV에 자주 나오는 혼혈 아가씨입니다. 배우 겸 가수 겸 댄서 겸 에어로빅 강사인

이 분은 나중에 자카르타로 돌아올 때 우리랑 같은 비행기를 탔지요. 사진은 좀 그렇지만 다른 모델들보다 나이가

10살은 더 든 상태였어도 그 미모와 미소만큼은 빛이 날 지경이었습니다.

 

 

리나 여사의 모델완성.

 

 

 이 머리를 만든 Peter Lim은 무슨 생각을 한 것일까요?

 

 

그런 다음 coffee break를 가진 후 마지막 순서가 시작되었습니다.

스폰서인 Wella가 자기 제품을 소개하는 것인데 Peter Lim이 전날 이 4명의 모델을 모두 준비시켰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 완성상태가 제 취향과는 거리가 멀지만요.

 

 

Peter Lim 이 가운데에서 설명하고 있지요? 왼쪽 2명의 원더우먼 모델은 Wella 염색약 중 패셔니스타 쪽,

오른쪽 두 명의 노란색 모델은 Lumina 염색약을 사용했답니다.

 

 

마이클 헬미....웰라 세미나의 주역이지만 이분도 세대교체를 위한 후계자를 준비해야 할 시기가 거의 임박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벌어진 피날레 공연. 모델 전원들의 catwalk, 댄서들의 춤, 여가수의 노래 등이 어우러졌습니다.

 

 

 

 

 

세미나가 모두 끝난 후 Photo line에 선 모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