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와 소설 사이, 그 어디쯤

애당초 내 인생에 뭔가 쉽고 만만한 게 있을 리 없었다.

한국인으로 살아가기

인니 민속과 주술

구눙끼둘의 흡혈귀 사기사건

beautician 2023. 8. 17. 00:47

 

 

인도네시아에는 '젱롯'이라는 작은 흡혈귀들이 있습니다.

고대의 주술을 익힌 사람들이 영생을 얻기 위해 명상에 잠겼다가 주화입마를 당해 인형의 몸 속에 갇혔다고 하죠. 이런 것들이 자바섬 곳곳에서 발견되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짐승가죽을 사용해 인위적으로 만든 인형이지만 실제로 주술적 능력을 가졌다고 믿는 이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게 암시장에서 비싸게 팔리고 이것을 소장했다고 자랑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습니다.

돈을 벌게 해준다거나 소장한 사람에게 특별한 능력을 부여하거나 액운으로부터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보관 방법은 일주일에 피를 한 두 방울 먹여주는 거고요.

구눙키둘에서 이 젱롯 매매사기로 1,700만 루피아 손해를 입은 사건이 신문에 났네요. 뭐든 다 이용하는 사기꾼들의 상상력, 대단하지 않습니까?

https://yogyakarta.kompas.com/read/2023/08/16/113011778/beli-barang-gaib-berupa-jenglot-warga-gunungkidul-dirugikan-rp-17-juta

 

Beli Barang Gaib Berupa Jenglot, Warga Gunungkidul Dirugikan Rp 17 juta

Korban dijanjikan bahwa jenglot tersebut bisa menarik uang secara gaib dan melancarkan rezeki.

yogyakarta.komp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