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와 소설 사이, 그 어디쯤

애당초 내 인생에 뭔가 쉽고 만만한 게 있을 리 없었다.

한국인으로 살아가기

인도네시아 기사번역

람뿡에서 벌어진 엽기적인 일가족 존속살인 사건

beautician 2022. 10. 12. 11:56

유산분쟁으로 부자가 친가족 5명 살해하고 정화조에 유기

Kompas.com - 07/10/2022, 08:40 WIB

 

람뿡 웨이까난(Way Kanan)에서 한 가족 네 명의 시신이 유기된 정화조 구멍 (DOK. Polres Way Kanan)

 

람뿡의 웨이까난(Way Kanan)군 느가라 바띤면 마르가자야 마을 주민 E(38)과 DW(17)이 가족 구성원 다섯 명을 살해한 혐의로 체포되었다.

 

자이누딘(60), 시티 롬라(45), 와완(55)과 Z(5) 등 피해자 네 명은 정화조 안에서 발견되었다. 또 다른 피해자 주완다(26)는 카사바 밭에 암매장되어 있었다.

 

범인은 살해된 자이누딘의 직계 아들과 손자로 확인되었다. E가 주도한 이 잔혹한 살인극은 자이누딘 소유의 유산을 두고 다투다가 벌어진 것으로 밝혀졌다.

 

살해 후 정화조에 유기하고 시멘트로 폐쇄

자이누딘은 부인, 아들, 손자와 함께 2021년 10월 살해되었다. 당시 E가 도끼를 들고 피해자의 집에 찾아와 범행을 저질렀다. E는 네 명을 모두 죽인 후 집 뒤에 있는 정화조에 그들 시신을 모두 유기했고 그 위에 시멘트를 발라 정화조 구멍을 메웠다.

 

한편 그가 주안다를 죽인 것은 그로부터 3개월 후인 2022년 2월의 일이다. 주완다가 자신의 어머니 시티 롬라를 찾아 집에 온 것이다.

 

마르가 자야의 이장 M. 야니는 당시 E가 자이누딘과 그 부인이 산에 갔다고 주안다에게 둘러댔다고 전했다. 범인 E는 주완다와 함께 산으로 향했으나 당연히 자이누딘을 만나지 못하자 마르가 자야 시장에서 두 사람 사이에 싸움이 벌어졌다. 두 사람의 싸움이 계속되었으므로 이장이 끼어들어 두 사람을 말렸다는 것이다.

 

일단 그렇게 싸움이 끝났으나 그날 밤 E와 그의 아들 DW(17)가 주완다의 집에 찾아가 자고 있는 그를 살해했다. 범인들은 쇠파이프를 준비해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완다의 시신은 카사바 밭으로 옮겨져 암매장되었다.

 

주완다의 실종신고가 경찰에 접수된 것은 2022년 7월 1일의 일이었다. 신고에 따르면 주완다의 행적이 2022년 2월 24일 이후 묘현했다. 자신이 본 것도 있어 해당 실종사건에 석연치 않은 점이 있다고 여긴 이장이 나가라바띤 경찰지구대와 함께 사건 해결에 협력했고 그렇게 경찰이 수사를 진행한 끝에 DW와 E를 검거할 수 있었다.

 

두 사람은 범행사실을 비교적 순순히 털어놓았다. 거기서 멈추지 않고 수사를 계속한 경찰은 그들이 가족 네 명을 더 살해했다는 사실까지 알아낼 수 있었다.

 

피해자의 토지 두 필지 매각

2022년 10월 6일(목) 낮, 문제의 정화조에서 피해자들의 시신을 건져내고 있다. (KOMPAS.COM/DOK. Humas Polres Way Kanan)

  

마르가 데사 마을 이장 M 야니 역시 2021년 10월 이후 피해자 자이누딘이 마을에서 눈에 띄지 않았다고 전했다. 자이누딘이 평소와 달리 모스크 사원에 기도하러 오지 않아 E에게 물었더니 아버지가 산에 들어가 농사를 짓고 있다고 대답하더란 것이다.

 

그로부터 한 달 후인 2021년 11월 범인 E이 아버지인 자이누딘 소유의 땅을 한 필지 매각하자 마을 사람들은 E가 아버지 땅을 대신 파는 것을 이상하게 여겼다. 야니 이장이 E에게 이유를 묻자 아버지의 부탁을 받아 빚을 갚기 위해 땅을 판 것이라는 대답이 돌아왔다.

 

그로부터 또 다시 한 달 후인 2021년 12월 E는 자이누딘의 땅을 한 필지를 더 팔았다. 그렇게 아버지 자이누딘 소유의 땅 두 필지를 E가 매각했다는 사실이 이후 주완다(26)의 귀에 들어가게 되면서 주완다도 이 사건 속으로 들어왔다. 멀리 나가 살던 주완다가 고향에 돌아왔다가 그들의 아버지 자이누딘의 재산을 두고 E와 여러 차례 다툼을 벌였던 것이다.

 

10월 6일(목) 웨이까난 경찰지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웨이까난 지소장 테디 라케스나 경정은 이번 웨이까난에서의 잔혹한 살인극이 상속을 둘러싼 다툼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출처: 꼼빠스닷컴

https://regional.kompas.com/read/2022/10/07/084000378/kronologi-ayah-dan-anak-bunuh-5-anggota-keluarga-gara-gara-warisan-4-korban?page=all#pag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