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한국인으로 살아 가기

Gramedia Online Virtual Festival 2022 본문

출판

Gramedia Online Virtual Festival 2022

beautician 2022. 2. 26. 12:05

그라메디아 2022 온라인 버추얼 페스티발(Online Virtual Festival 2022) 개최

 Senin, 31 Januari 2022 22:58 WIB

 

그라메디아 아스리 미디어(PT Gramedia Asri Media)는 창립 52주년을 맞아 2022년 1월 31일(월) 반뜬주 남부 땅그랑 빈따로 소재 그라메디아 에머랄드 월드(Gramedia Emerald World)에서 해시태그 #kolaborasitanpabatas의 온라인 버추얼 페스티벌 2022 관련 기자회견을 열었다. (ANTARA/HO/Gramedia)  

 

그라메디아 서점체인을 운영하는 그라메디아 아스리 미디어(PT Gramedia Asri Media)는 창립 52주년을 맞아 디지털 시대 팬데믹 상황 속에서 독자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사업혁신을 이루며 온라인 버추얼 페스티벌 2022를 개최했다. 1월 31일 행사에서 그라메디아 운영이사 V. 수기아르토(V Sugiarto)는 그라메디아의 개선과 혁신의 노력에 대해 설명했다

온라인 버추얼 페스티벌 2022는 #KolaborasiTanpaBatas(한계없는 협업)이란 주제의 해시태그를 달고 마이크로 사이트인 www.gramediatanpabatas.com에 ‘영감의 방’, ‘혁신 갤러리’, ‘협업 존’ 등을 마련했다.

영감의 방(Ruang Inspirasi)에서는 교육적 콘텐츠의 웨비나와 토크쇼가 진행되는데 레일라 S. 추도리(Leila S. Chudori), 나엘라 알리(Naela Ali), 펄레리 빳까르(Valerie Patkar), 마만 수헤르만(Maman Suherman), 메타 하닌디타 박사(Dr Meta Hanindita), 산더스 키친(Xander’s Kitchen), 파키스탄에서 직접 연결하는 A 헬와(A Helwa), 한국의 오수향 등을 비롯한 여러 패널과 초청인사들이 참여했다


한편 혁신 갤러리(Galeri Inovasi)에서는 2019년 인도네시아 영화제(FFI 2019)에서 단편영화상을 수상한 레카타 스튜디오 우레가스 바누테자 감독의 <이 도시에 미친 놈은 없다( Tak Ada yang Gila di Kota Ini)>가 상영되고 다양한 e-북과 e-도서관 등이 참여하며 10만여 타이틀 이상의 책들을 이 공간에서 주문할 수 있다.

협업 존(Zona Kolaborasi)에서는 현지 나프로젝트(NAH Project) 브랜드와 모네즈(Monez) 브랜드가 협업하여 한정수량으로 생산한 신발 판매와 그라메디아와 리페인트 인도네시아(Repaint Indonesia)가 협업하여 제공하고 현지 유명 예술인인 붕아 파티아(Bunga Fatia), 모하마드 타우픽(Mohammad Taufiq: Emte ‘엄떠’라고도 불림), 샤니 띠아라(Shane Tiara)가 각각 서명한 자전거 세 대의 경매도 이루어졌다. 나프로젝트 신발을 총 520 켤레로 켤레 당 56만 루피아에 판매되었고 자전거 경매수익금은 아동영양 및 심리사회적 개선 프로그램을 운용하는 사회단체 Abipraya Responsive Chakra Community에 기증되었다.

그라메디아의 창립기념일을 맞아 . BNI 은행, CIMB 니아가 은행의 신용카드나 데빗카드 사용자들에게는 30%의 할인혜택도 주어졌다.

그라메디아 서점이 꼼빠스-그라메디아 그룹의 전략사업유닛(SBU) 성격으로 중부자카르타 가자마다 도로변에 처음 세워진 것은 1970년 2월 2일의 일로 도서소매와 문방구 판매가 주 사업내용이었다. 현재 그라메디아 서점은 전국 34개 주 가운데 33개주 54개 도시에 총 120개의 지점을 가진 인도네시아 최대 서점 체인으로 성장했다.

수기아르토 운영이사는 그라메디아가 그간 발전을 거듭해 오프라인 실물 서점에서 온라인 서점인 Gramedia.com으로 발전해 인도네시아 온라인 시장에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22년 현재 그라메디아 아스리 미디어는 도서, 문구류, 멀티미디어 상품, 팬시 상품, CD, 악기, 및 운동용품 수출과 유통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했으며 그라메디아 키즈(Gramedia Kids), 티니틴시(Teeny Teensy), 에버색(Eversac), 밀로스(Millors) 등의 자체 브랜드도 보유하고 있다.

 

 

출처: 안타라뉴스

https://www.antaranews.com/berita/2676885/gramedia-lakukan-transformasi-hadirkan-online-virtual-festival-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