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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의 삶

일이 중간에 망가졌을 때

beautician 2018. 6. 7. 11:56


선배님, 


본건이 이렇게 막을 내리는 상황이므로 그간 일선에서 과정을 진행했던 당사자로서 입장 말씀드리고 매듭짓는 게 맞는 일이라 여겨 이메일 드립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본건 거래는 제가 제안하여 시작된 것이 아니고 제가 이해하는 바 한국 수입상과 선배님 사이에서 시작되어 세부 디테일을 챙기기엔 다른 일로 바쁜 선배님을 대신해 상대적으로 시간여유가 있다고 생각한 저에게 생산업체 측과 직접 협의를 진행시켜 가격, 검사, 운송, 선적 등 제반사항에 대한 조사와, 필요할 경우 검품까지를 지원한다는 취지였지, 제가 이 거래의 주역으로서 수출자가 되거나 또는 생산자의 이익을 대변하는 브로커가 되려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물론 당연히 무상으로 오직 선의로서 발벗고 나선다는 것도 아니었음은 주지하시는 바와 같습니다.


구매처와 생산자 간에 조건이 맞지 않아 거래가 성사되지 않는 것은 지극히 당연하고도 비일비재한 일이지만 제가 뭔가 꼭 책임져야 할 것을 책임지지 못해 본건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는 듯한 모양새가 되는 것은 곤란한 일입니다. 업체가 DP를 요구한 것은 생산자 측이 처음부터 요구했던 것인데 가격 및 제반사항들이 모두 결정되는 시점에서 TT 선금으로 할 경우 내가 해당 부분 보증을 서야 하고 다른 수출자를 찾아 내야 하는 문제에 대한 대안도 내가 만들었어야 한다고 읽히는 취지의 내용 전개를 보면 처음부터 뭔가 서로 큰 오해를 가지고 본건을 시작했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따라서 제 입장에서는 관련된 여러분들이 납득하시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나름대로 내 할 바 다했음을 말씀드리는 바이며 본건이 중도 Drop되는 사유는 생산자와 수입자 사이의 선금결재방식의 이견 때문이었다고 정리하고자 합니다. 저로서는 그간 합을 맞추면 모든 문의사항에 대해 성심성의껏 협조하며 답변해 준 생산자 측에 본건 Drop해야 하는 정당한 사유를 어떤 식으로든 설명해야 하는 입장인데 생산자가 수출업체를 제시하지 못했다거나 선금을 떼일지 몰라 중단한다는 식의 말도 안되는 얘기는 할 수 없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그건 생산자나 제가 책임질 문제가 아닙니다. 


수입상 측에서 본건에 대한 미련이 있어 후속 진행하실 의향이 있으시다면 그간 생산자 측과 진행된 모든 자료와 통신내용, 연락처 등을 넘겨드릴 용의가 있음도 말씀드립니다. 결과와 관계없이 그간 본건에 많은 시간 쏟으신 수입상 관계자 분들께 어쨋든 감사드리오며 이후 요청사항에 대해서도 할 수 있는 선에서 협조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뷰티션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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