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와 소설 사이, 그 어디쯤

애당초 내 인생에 뭔가 쉽고 만만한 게 있을 리 없었다.

한국인으로 살아가기

기록

장관을 꾸짖은 조코 안와르 감독

beautician 2020. 8. 27. 00:27

 

 

SNS에서 공개적으로 불법영상물을 링크하는 실수를 저지른 장관 

그걸 꾸짖은 영화감독.

그래서 바로 잡힌 정의.

장관의 사과.....

 

일련의 처리과정이 자연스럽지만 인터넷 상에 떠도는 저작권 위반 동영상들에 대한 일국의 장관이 가진 인식 정도에서 인도네시아에서 저작권이 대체로 어떤 취급을 받고 있는지를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 링크해 준 짜효 장관 사과

Kompas.com - 17/08/2020, 14:25 

 

쨔효 꾸몰로 장관

 

행정개혁 및 관료주의개혁부 쨔효 꾸몰로(Tjahjo Kumolo) 장관이 자신의 트위터 계정 @tjahjo_kumolo을 통해 인도네시아 독립전쟁을 테마로 한 영화들의 링크를 올렸다.

 

쨔효 장관이 링크한 수십 개의 영화들은 Vidio, 유튜브 등과 연결되었는데 이것이 조코안와르 감독의 주목을 끌었다.

 

조코 안와르 감독은 자신의 트위터 계정 @jokoanwar을 통해 집권 PDI-P 소속 쨔효 장관이 불법적인 행위를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조코 감독은 여기 공유된 링크 중 상당수가 영화 저작권 소유자의 허가없이 불법으로 업로드되었으며 독립 75 주년을 축하한다는 것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이유가 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짜효 장관은 링크를 배포한 트위터 계정이 자기 것임을 일간꼼빠스에 확인해 준 바 있다.

 

그는 그 링크들을 자신도 whatsapp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받은 것이며 그 링크들을 트위터에 공유한 것이라고 밝혔다.

 

내가 그 링크를 공유한 것은 독립기념일을 함께 축하하자는 취지였다. 하지만 그게 잘못된 행위라면 사과하는 바라며 817일 일간꼼빠스에 밝혔다.

 

그는 트위터를 통해서도 상황을 설명하고 조코 안와르 감독에게 사과의 글을 보냈음을 밝혔다.

 

그는 곧 정식사과공문을 낼 예정이다.

 

 

https://nasional.kompas.com/read/2020/08/17/14252941/diprotes-joko-anwar-karena-bagikan-tautan-film-ilegal-menteri-tjahjo-min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