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으로 살아 가기
발리 방문 인도인 관광객, 수적으로 중국인 압도 본문
발리 방문 인도인 관광객, 수적으로 중국인 압도

인도인 관광객들 Foto: ANTARA FOTO/Teguh Prihatna
2023년 상반기 인도네시아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은 작년 동기에 비해 증가했는데 특히 인도인 관광객들의 증가가 눈에 띈다.
인도네시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23년 1월-6월 사이 외국인 관광객들은 작년 동기 대비 250.33% 증가했다.
총 외국인 관광객들은 519만 명으로 이중 가장 많은 관광객들은 보낸 국가는 16.41%의 싱가포르다.
산디아가 우노 관광창조경제부 장관은 같은 기간 인도인 관광객들이 괄목할 만큼 증가했는데 작년 동기 30만7,000명에 비해 올해 45만 명으로 늘어났고 전체의 5.88%를 차지한 중국인 관광객들에 비해 이례적으로 더 높은 6.48%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중국을 압도한 인도인 관광객 증가에 힘입어 인도네시아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은 올해 850만을 넘을 것으로 전망했다.
인도네시아를 찾는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발리의 외국인 관광객은 올해 상반기 인원 기준으로 싱가포르, 인도, 중국 순이 되었는데 인도인 관광객들이 급증한 것에 대해 산디아가 장관은 발리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것이 더 싸졌기 때문이란 이유를 들었다.
이외에도 발리의 힌두문화가 인도 본토와 흡사하다는 점, 인도-인도네시아간 직항로 취항 등도 관광객 증가에 일조한 것으로 파악된다. 마침 인디아 국적항공사 인디고(IndiGo)가 8월 7일(월)부터 뭄바이-자카르타 직행노선에 취항했다.
출처: 더틱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