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와 소설 사이, 그 어디쯤

애당초 내 인생에 뭔가 쉽고 만만한 게 있을 리 없었다.

한국인으로 살아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번 인니 통합군사령관은 해군 차례

beautician 2022. 12. 1. 11:30

조코위 대통령, 차기 TNI 통합군 사령관에 유도 마르고노 해군참모총장 지명
Senin, 28 Nov 2022 16:35 WIB

 해군참모총장 유도 마르고노 제독이 안디카 뻐르카사 장군의 뒤를 이어 통합군사령관 후임으로 지명되었다. (ANTARA FOTO/ASPRILLA DWI ADHA)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해군참모총장(KSAL) 유도 마르고노(Yudo Margono) 제독을 안디카 뻐르카사 장군의 후임 TNI 통합군사령관 후보로 지명했다. 해당 지명사실은 통합군사령관 추천서 성격의 대통령 서한으로 작정되어 1128() 정부가 정식으로 국회에 제출했다.

 

해당 서한은 쁘라띡노(Pratikno) 국무장관이 가져가 뿌안 마하라니 국회의장에게 직접 전달되었다.

뿌안도 국회의사당 건물에서 해당 서한을 수신했음을 확인하면서 안디카 뻐르카사 통합군사령관 후임으로 대통령이 지명 추천한 인물은 유도 마르고노 제독임을 공표했다.

 

그녀는 이전에 이미 해당 대통령서한이 한 차례 전달되지 않았냐는 소문은 잘못된 정보라고 일축했다. 국회는 이후 통합군사령관 교체 또는 신임 통합군사령관 취임을 위한 후속 조치의 책임을 관련 상임위원회에 위임하게 된다.

 

군에 대한 2004년 기본법 3413(4)항에 따르면 통합군사령관은 각군 전현직 참모총장들 중에서 선발하는 것으로 규정되어 있다.

 

이에 앞서 로드베익 빠울루스(Lodwijk Paulus) 국회 부의장은 안디카 장군의 정년이 도달하기 20일 전까지 통합군사령관 후보를 결정해 해당 대통령서한을 국회에 보내줄 것을 요구한 바 있다. 안디카 장군의 정년은 20221221일이다.

국회는 해당 대통령 서한을 받게 되면 통합군 사령관으로 지명된 후보의 거주지를 방문하는 것을 포함해 타당성 검사 등 관련 절차들을 진행하게 된다. 유도 제독은 다음 주에 적정성 심사 재평가도 받아야 한다.

 

그런 다음 차기 국회총회에서 유도 제독의 통합군사령관 임명을 비준하게 되는데 현재 가장 빠른 국회총회 일정은 1216일이다.  

 



출처: CNN인도네시아

https://www.cnnindonesia.com/nasional/20221123114352-20-877522/jokowi-resmi-tunjuk-ksal-yudo-margono-jadi-calon-panglima-tni